나트리스 운영정책 [ EN ]
1. 기본정책
① 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고 함)은 주식회사 나트리스(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애플리케이션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이용권 보호 및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운영정책은 이용약관에 포함하기 어려운 서비스 운영의 세부 규칙을 포함하고 있으며,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③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나트리스 이용약관’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2. 정책의 적용과 고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세부 운영 기준은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부 연결화면 또는 게임 공식카페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③ 운영정책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관련 내용을 게임 공식카페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④ 이용자가 변경된 운영정책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운영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운영자의 의무와 역할
① 운영자(또는 GM)는 회사가 지정한 자로서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업무 수행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운영자(또는 GM)는 이용약관,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하여 이용자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③ 운영자(또는 GM)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에 대해 묻거나 수정, 유출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운영자(또는 GM)는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이용자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⑤ 운영자(또는 GM)는 게임 가이드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 진행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⑥ 운영자(또는 GM)는 고객 문의 및 요청 사항 중 공개적으로 알려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 내용, 게임 특성 상 공개가 불가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혹은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⑦ 운영자(또는 GM)는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 문제의 심각성을 판단하고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⑧ 운영자(또는 GM)는 특정 이용자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해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의무와 권리
①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하여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고,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생성된 계정은 어떠한 경우라도 회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타인의 신상 도용 및 허위 신상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④ 이용자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의 컨텐츠 및 데이터 등은 회사의 저작물, 데이터베이스 등으로서 회사에게 모든 권리가 귀속되며,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범위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등의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는 게임의 취약점(버그, 시스템 오류, 불법프로그램 등)을 발견할 시 반드시 문의 메일을 통해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악용하여 부당이익을 챙기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전파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접수처 : 게임 내 고객센터 문의
⑦ 이용자는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⑧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며, 다른 이용자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이용자에 대해 본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⑨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건의 및 요청사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단,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서비스의 경우 상황에 따라 답변 및 요청에 대한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⑩ 이용자는 회사가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게임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을 하는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이용 제한에 해당하는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 판단 하에 제재를 감경하거나 가중할 수 있습니다.
④ 운영정책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은 아래 제재기준표를 따르며, 기본적으로는 게임 이용에 대한 제한 조치를 취하지만 상황에 따라 회사 판단 하에 일부 게임 기능 제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재 기준표
항목 |
상세내용 |
1차 |
2차 |
3차 |
비매너/욕설/ 비방/성희롱 |
음란한 단어 및 이미지로 성적 수치심을 주는 행위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난/조롱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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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에 대한 위협으로 공포심을 느끼게 표현하거나 행동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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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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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설이 포함되었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물/메시지 작성 및 발송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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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및 운영진을 비방하거나 비방하는 게시물/메시지 작성 및 발송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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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언비어 유포, 사회통념 및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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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도용 |
다른 이용자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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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이용자의 아이템과 재화를 임의적으로 획득/소진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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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 도용에 가담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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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의 신용카드 등으로 무단 결제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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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내용의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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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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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악용 및 어뷰징 / 악용 방법 전파 |
게임 내 시스템을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는 행위 |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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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른 이용자에게 큰 피해를 주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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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를 이용하여 이익을 얻고 게임 내 밸런스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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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버를 다운시키는 행위 |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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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승인하지 않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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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 시스템을 변조/변경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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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시스템 악용 |
오픈마켓 스토어의 환불, 결제취소 프로세스를 악용하는 어뷰징 행위 |
재화 회수 및 게임 이용 임시 제한 |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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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시스템 악용 행위를 타인에게 전파/공유하는 행위 |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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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자의 결제수단(신용카드, 핸드폰 등)을 도용하는 행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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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거래/상업적 광고 |
게임 내 프로필, 게시판 등에 전화번호를 포함하여 광고하는 행위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게임 내 아이템을 현금/현물로 거래하는 행위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게임 이용 90일 제한 (사안에 따라 영구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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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를 기재하는 행위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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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거래를 유추할 수 있도록 광고를 기재하는 행위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
성인/도박 등 불법 광고 및 스팸 게시물/메시지를 작성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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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게임머니, 계정 등을 다른 서버 또는 다른 게임의 아이템, 계정과 광고 및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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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적 이익을 위한 광고 게시물/메시지를 작성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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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사칭 |
회사 및 운영진(또는 GM)을 사칭하여 게임 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정보 진위여부 무관)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단순 운영진 사칭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
회사 및 운영진(또는 GM)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협박하는 행위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게임 이용 30일 제한 (사안에 따라 영구 제한) |
|
회사 및 운영진(또는 GM)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획득하려 시도하거나 획득한 경우 |
게임 이용 30일 제한 |
게임 이용 90일 제한 |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
|
허위 블로그/이미지 등을 악용하여 회사 및 운영진을 사칭하는 행위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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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방해 |
허위 신고를 하는 행위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확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
진위 여부를 알 수 없는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행위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
공지로 오인할 수 있는 게시물 혹은 공지 내용을 임의로 수정하여 배포하는 행위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
회사 및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에게 혼란을 가하는 경우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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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및 운영진과 혼동할 수 있는 게시물/이미지를 사용하는 행위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게임 이용 15일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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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배 게시물 작성 |
게임 이용 1일 제한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6. 작명 정책
① 작명 정책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계정명, 캐릭터명, 닉네임, 길드명 등을 포함하여 이용자가 선정하는 모든 명칭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② 이용자는 자유롭게 계정명, 캐릭터명, 닉네임, 길드명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명칭 사용이 적발되는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제한 및 변경될 수 있고, 회사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 또는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불건전한 명칭
-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
- 반사회적이거나 특정 인물, 집단, 단체, 지역 및 종교 등을 비난, 모욕, 명예훼손 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 되는 명칭
- 인종 및 성차별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당사 및 게임 또는 원작과 관련된 자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아이템이나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도하거나 현금 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명칭
- 특정 대상의 광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
-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내용의 명칭
- 회사, 회사의 직원, 관계자, 운영자(또는 GM) 등을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 기타 운영자(또는 GM)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명칭
7. 복구 정책
① 이용자는 게임 이용 중 아이템 및 골드 등이 유실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확인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운영자(또는 GM)는 회사의 귀책 사유(기술적인 오류 등)로 인하여 게임 내 재화 및 캐릭터의 정보가 유실 또는 변경된 경우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 지원을 진행합니다.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복구를 지원받으실 수 없습니다.
-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문제가 발생한 본인의 계정이 아닌 대리인의 계정으로 접수한 경우
- 이용자 스스로 과실이나 고의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
- 운영 정책, 게임 및 공식 카페,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안내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해 발생된 피해
- 게임 내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인 데이터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한 손해 내역
- 현금 거래 및 계정 거래, 계정 공유,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식의 게임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피해
- 이용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결함이나 인터넷 접속 불안정으로 발생한 피해
- 계정 정보 및 디바이스 관리 미흡으로 도용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 계정을 연동하지 않고 게스트 계정을 사용하다가 기기 분실, 기기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을 통해 계정 정보를 유실한 경우
- 정상적인 절차와 과정을 통해 계정을 탈퇴한 경우
- 게임 내 사기 등 회사의 개입 없이 이용자 사이의 문제로 발생한 피해
-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회사의 면책’에 해당하는 사유
④ 복구 신청 시 이용자가 참고해야 할 사항입니다.
- 복구 신청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접속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복구 신청은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8. 게스트 계정 정책
①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디바이스의 데이터가 이동, 삭제, 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해 계정 정보가 유실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스트 계정 연동 방법, 미연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하여 게임 내 팝업 및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④ 단,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게스트 계정의 정보가 유실될 경우 복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⑤ 게스트 계정은 영구적인 사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9. 휴면 계정 정책
① 회사의 서비스를 연속으로 1년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30일 전 공식카페를 통하여 통지한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저장하여 휴면 계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이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분리/저장한 휴면 계정의 데이터를 임의의 데이터로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③ 단,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계정 연결이 되어 있는 계정
- 1회 이상 결제 기록이 존재하는 계정
④ 회사는 휴면 계정을 삭제 조치 30일 이전에 해당 내용을 공식카페를 통해 안내합니다. 계정 삭제를 원하지 않는 이용자의 경우 게임에 접속(로그인)하시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⑤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어 캐릭터가 삭제된 경우, 해당 캐릭터의 정보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9.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업무 방해에 대한 정책
① 회사는 서비스 문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업무 진행을 위해 이용자가 업무 방해 시 경고를 진행하고 게임 이용제한 조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 중단 및 상담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상담 시 게임과 무관한 내용으로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상담 시 지속적인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상담 시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링크를 보내는 경우
- 상담 시 사적 만남을 요구하거나 성적 농담을 포함하는 경우
- 상담 시 추가 안내가 불가한 상황이나 안내 자체가 불가한 내용에 대해 지속적인 상담 요구를 통해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그 외 상담사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을 사용하는 경우
③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 시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1차 |
2차 |
3차 |
경고 및 상담 중단 |
게임 이용 3일 제한 |
게임 이용 7일 제한 |
※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포함되지 않은 문의 내용으로 상담 시 상담이 재개됩니다.
※ 3차 이상 게임 이용 제한인 조치 후에도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이 반복될 경우, 게임 이용 제한(7일)이 누적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로 인한 게임 이용 제한 누적일은 최대 30일까지 가능합니다.
※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의 경중에 따라 사전 경고 없이 상담을 중단하거나 게임 이용 제한 및 가중된 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21년 11월 18일부터 시행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