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리스 운영정책 [ EN ]

1. 기본정책

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고 함)은 주식회사 나트리스(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애플리케이션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이용권 보호 및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운영정책은 이용약관에 포함하기 어려운 서비스 운영의 세부 규칙을 포함하고 있으며,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나트리스 이용약관’을 따르고, 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2. 정책의 적용과 고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세부 운영 기준은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부 연결화면 또는 게임 공식카페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운영정책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관련 내용을 게임 공식카페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운영정책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운영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운영자의 의무와 역할

운영자(또는 GM)는 회사가 지정한 자로서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업무 수행을 목적으로 합니다.

운영자(또는 GM)는 이용약관,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하여 이용자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운영자(또는 GM)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에 대해 묻거나 수정, 유출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또는 GM)는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이용자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운영자(또는 GM)는 게임 가이드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가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 진행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운영자(또는 GM)는 고객 문의 및 요청 사항 중 공개적으로 알려진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 내용, 게임 특성 상 공개가 불가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혹은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자(또는 GM)는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 문제의 심각성을 판단하고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또는 GM)는 특정 이용자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해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의무와 권리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하여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고,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자신의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생성된 계정은 어떠한 경우라도 회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타인의 신상 도용 및 허위 신상을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이용자의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의 컨텐츠 및 데이터 등은 회사의 저작물, 데이터베이스 등으로서 회사에게 모든 권리가 귀속되며,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범위에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등의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게임의 취약점(버그, 시스템 오류, 불법프로그램 등)을 발견할 시 반드시 문의 메일을 통해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악용하여 부당이익을 챙기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전파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접수처 : 게임 내 고객센터 문의

이용자는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며, 다른 이용자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이용자에 대해 본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건의 및 요청사항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서비스의 경우 상황에 따라 답변 및 요청에 대한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게임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을 하는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 제한에 해당하는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 판단 하에 제재를 감경하거나 가중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은 아래 제재기준표를 따르며, 기본적으로는 게임 이용에 대한 제한 조치를 취하지만 상황에 따라 회사 판단 하에 일부 게임 기능 제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재 기준표

항목

상세내용

1

2

3

비매너/욕설/

비방/성희롱

음란한 단어 및 이미지로 성적 수치심을 주는 행위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난/조롱하는 행위

현실에 대한 위협으로 공포심을 느끼게 표현하거나 행동하는 행위

기타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욕설이 포함되었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물/메시지 작성 및 발송하는 행위

회사 및 운영진을 비방하거나 비방하는 게시물/메시지 작성 및 발송하는 행위

유언비어 유포, 사회통념 및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계정도용

다른 이용자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사용하는 행위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사안에 따라 사법기관 수사 의뢰)

다른 이용자의 아이템과 재화를 임의적으로 획득/소진하는 행위

계정 도용에 가담하는 행위

타인의 신용카드 등으로 무단 결제하는 행위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내용의 행위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버그악용 및 어뷰징

/ 악용 방법 전파

게임 내 시스템을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는 행위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른 이용자에게 큰 피해를 주는 행위

오류를 이용하여 이익을 얻고 게임 내 밸런스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버를 다운시키는 행위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회사에서 승인하지 않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 시스템을 변조/변경하는 행위

결제 시스템 악용

오픈마켓 스토어의 환불, 결제취소 프로세스를 악용하는 어뷰징 행위

재화 회수 및

게임 이용

임시 제한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결제 시스템 악용 행위를 타인에게 전파/공유하는 행위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3자의 결제수단(신용카드, 핸드폰 등)을 도용하는 행위

현금거래/상업적 광고

게임 내 프로필, 게시판 등에 전화번호를 포함하여 광고하는 행위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게임 내 아이템을 현금/현물로 거래하는 행위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게임 이용

90일 제한

(사안에 따라 영구 제한)

게임 내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를 기재하는 행위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게임 내 거래를 유추할 수 있도록 광고를 기재하는 행위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성인/도박 등 불법 광고 및 스팸 게시물/메시지를 작성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아이템, 게임머니, 계정 등을 다른 서버 또는 다른 게임의 아이템, 계정과 광고 및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상업적 이익을 위한 광고 게시물/메시지를 작성하거나 발송하는 행위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운영자 사칭

회사 및 운영진(또는 GM)을 사칭하여 게임 정보를 공개하는 행위 (정보 진위여부 무관)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단순 운영진 사칭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회사 및 운영진(또는 GM)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협박하는 행위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게임 이용

30일 제한

(사안에 따라 영구 제한)

회사 및 운영진(또는 GM)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획득하려 시도하거나 획득한 경우

게임 이용

30일 제한

게임 이용

90일 제한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게임 이용 제한

허위 블로그/이미지 등을 악용하여 회사 및 운영진을 사칭하는 행위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운영 방해

허위 신고를 하는 행위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확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진위 여부를 알 수 없는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행위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공지로 오인할 수 있는 게시물 혹은 공지 내용을 임의로 수정하여 배포하는 행위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회사 및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에게 혼란을 가하는 경우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회사 및 운영진과 혼동할 수 있는 게시물/이미지를 사용하는 행위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게임 이용

15일 제한

도배 게시물 작성

게임 이용

1일 제한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6. 작명 정책

작명 정책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계정명, 캐릭터명, 닉네임, 길드명 등을 포함하여 이용자가 선정하는 모든 명칭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용자는 자유롭게 계정명, 캐릭터명, 닉네임, 길드명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명칭 사용이 적발되는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제한 및 변경될 수 있고, 회사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 또는 혐오감을 줄 수 있는 불건전한 명칭

- 욕설 및 비속어, 광고,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

- 반사회적이거나 특정 인물, 집단, 단체, 지역 및 종교 등을 비난, 모욕, 명예훼손 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 되는 명칭

- 인종 및 성차별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당사 및 게임 또는 원작과 관련된 자 또는 이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아이템이나 계정의 현금거래를 유도하거나 현금 거래의 의도를 가지고 생성한 명칭

- 특정 대상의 광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3자의 상표권,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

-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내용의 명칭

- 회사, 회사의 직원, 관계자, 운영자(또는 GM) 등을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 기타 운영자(또는 GM)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명칭

7. 복구 정책

이용자는 게임 이용 중 아이템 및 골드 등이 유실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확인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또는 GM)는 회사의 귀책 사유(기술적인 오류 등)로 인하여 게임 내 재화 및 캐릭터의 정보가 유실 또는 변경된 경우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 지원을 진행합니다.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복구를 지원받으실 수 없습니다.

-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문제가 발생한 본인의 계정이 아닌 대리인의 계정으로 접수한 경우

- 이용자 스스로 과실이나 고의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

- 운영 정책, 게임 및 공식 카페,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안내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해 발생된 피해

- 게임 내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인 데이터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한 손해 내역

- 현금 거래 및 계정 거래, 계정 공유,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식의 게임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피해

- 이용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결함이나 인터넷 접속 불안정으로 발생한 피해

- 계정 정보 및 디바이스 관리 미흡으로 도용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 계정을 연동하지 않고 게스트 계정을 사용하다가 기기 분실, 기기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을 통해 계정 정보를 유실한 경우

- 정상적인 절차와 과정을 통해 계정을 탈퇴한 경우

- 게임 내 사기 등 회사의 개입 없이 이용자 사이의 문제로 발생한 피해

-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회사의 면책’에 해당하는 사유

복구 신청 시 이용자가 참고해야 할 사항입니다.

- 복구 신청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접속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복구 신청은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8. 게스트 계정 정책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디바이스의 데이터가 이동, 삭제, 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해 계정 정보가 유실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게스트 계정 연동 방법, 미연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하여 게임 내 팝업 및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게스트 계정의 정보가 유실될 경우 복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게스트 계정은 영구적인 사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9. 휴면 계정 정책

회사의 서비스를 연속으로 1년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30일 전 공식카페를 통하여 통지한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저장하여 휴면 계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이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분리/저장한 휴면 계정의 데이터를 임의의 데이터로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새로운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계정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계정 연결이 되어 있는 계정

- 1회 이상 결제 기록이 존재하는 계정

회사는 휴면 계정을 삭제 조치 30일 이전에 해당 내용을 공식카페를 통해 안내합니다. 계정 삭제를 원하지 않는 이용자의 경우 게임에 접속(로그인)하시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어 캐릭터가 삭제된 경우, 해당 캐릭터의 정보는 복구가 불가합니다.

9.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업무 방해에 대한 정책

회사는 서비스 문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상담사의 인권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업무 진행을 위해 이용자가 업무 방해 시 경고를 진행하고 게임 이용제한 조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상담 중단 및 상담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란 아래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상담 시 게임과 무관한 내용으로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상담 시 지속적인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상담 시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링크를 보내는 경우

- 상담 시 사적 만남을 요구하거나 성적 농담을 포함하는 경우

- 상담 시 추가 안내가 불가한 상황이나 안내 자체가 불가한 내용에 대해 지속적인 상담 요구를 통해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그 외 상담사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을 사용하는 경우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 시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1

2

3

경고 및 상담 중단

게임 이용 3일 제한

게임 이용 7일 제한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포함되지 않은 문의 내용으로 상담 시 상담이 재개됩니다.

3차 이상 게임 이용 제한인 조치 후에도 욕설, 인격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이 반복될 경우, 게임 이용 제한(7)이 누적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로 인한 게임 이용 제한 누적일은 최대 30일까지 가능합니다.

상담사 인권 침해 및 업무 방해의 경중에 따라 사전 경고 없이 상담을 중단하거나 게임 이용 제한 및 가중된 제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211118일부터 시행 적용됩니다.